與, 조국에 “비례 1번 박은정, ‘전관예우 41억 떼돈’…실체 밝혀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3.28 14: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 입시부정’ 조국, 이젠 서민 돈 갈취한 가해자 편에 서야하나”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 7일 서울 동작구 아트나인에서 열린 7호·8호 인재 영입식에서 박은정 전 법무부 감찰담당관(왼쪽), 차규근 전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오른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지난 7일 서울 동작구 아트나인에서 열린 7호·8호 인재 영입식에서 박은정 전 법무부 감찰담당관(왼쪽), 차규근 전 법무부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장(오른쪽)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는 박은정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1번 후보의 최근 1년간 재산이 41억원가량 늘어난 것과 관련해 조국 대표를 향해 해명을 촉구했다.

이준우 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28일 논평을 통해 “박 후보 배우자 이종근 변호사가 검찰에서 퇴임한 지 10개월 만에 부부 합산 41억원의 현금을 벌어 ‘전관예우 떼돈’ 논란을 일으켰다. 그런데 ‘전관예우 떼돈’의 상당수가 다단계 사기 사건을 변호한 대가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이어 “박 후보의 배우자는 1조원대 다단계 사기 사건 의혹을 받고 있는 휴스템코리아 대표 이모씨를 변호했다고 한다. 이 회사의 회원은 10만여 명으로 알려져 있다”며 “또 4400억원대 ‘유사수신’ 사건에서도 회사 계열사 대표의 변호를 맡았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두 사건의 피해자만 도합 14만 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며 “공정과 정의를 위해 일하던 검사가 옷을 벗자마자 서민들의 눈물을 외면하고 거액의 수임료를 지불하는 가해자의 손을 잡은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조 대표를 향해 “자녀 입시부정으로 청년들에게 심각한 좌절감을 안겨준 가해자다. 그것도 모자라 이제는 서민들의 피땀 어린 돈을 갈취한 또다른 가해자의 편에 서야만 하는가”라며 “다단계 사기 사건 변호 ‘전관예우 떼돈’의 실체를 밝혀라”라고 요구했다.

개혁신당도 해당 논란과 관련해 “검찰독재 운운하며 온갖 피해자 코스프레는 다 하더니 뒤에서는 전관예우로 돈을 쓸어 담고 있었다”라며 “전관예우로 돈 끌어모아 ‘검찰개혁’ 얘기하는 비열한 자가 국회로 들어가는 촌극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혁신당은 그러면서 박 후보의 후보직 사퇴와 당 차원의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