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이미지 라이브러리
  • 안은주 기자 (anjoo@e-sisa.co.kr)
  • 승인 2001.05.3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그림 풍성한 '이미지 도서관'




전문가뿐 아니라 홈페이지 제작이나 개인 용도로 좋은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 이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디지털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원하는 사진과 그림을 실시간으로 구할 수 있다.


가장 다양한 이미지를 구비한 곳은 이미지클릭(www.imageclick.co.kr). 국내 프로 사진가 50여 명을 비롯, 미국·독일·영국·프랑스·러시아·호주 등 외국과 독점 계약해 4만여 컷을 서비스한다. 비즈니스·자연·스포츠·예술 관련 사진을 고루 구비하고 있다. 30M 이미지 파일을 기준으로 했을 때, 키워드 이미지를 검색하여 내려받기까지 5분이 걸리지 않는다.


포인스(www.phoins.com)에서는 풍경·여행·요리·인물 관련 사진을 키워드·주제·지역 별로 검색할 수 있다. 촬영 장소와 기법, 필름 규격 따위 정보도 상세하게 제공한다.


디자인지오지오(www.designgogo.com)는 디자인 관련 전문 이미지를 서비스한다. 미국·유럽·일본 등 지역 별로 나누어 그래픽·포장·팬시·공예·공업·패션·환경·인테리어·애니메이션 관련 이미지를 구비하고 있다. 흔히 볼 수 없는 이미지가 많다.


코리아포토(www.photo-korea.org)는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지를 소개할 목적으로 모았던 사진을 서비스하는 곳이다(추천: 야후코리아·엠파스·심마니).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