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건축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들》 外
  • 조철 문화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18.03.23 16:41
  • 호수 148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몰입》 《당신이 만나는 기적》 《의식의 강》

 

건축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들    

김광현 지음│뜨인돌 펴냄│708쪽│3만5000원

 


건축가만이 공간을 창조한다고 믿는 것은 커다란 착각이라고 일침을 놓는 저자는 건축가라는 직업이 생기기 이전부터 인간은 이미 그 존재의 본질에서 건축가라고 말한다. 건축을 특정 전문가들의 전유물로 여기며 건축물을 단지 감상의 대상으로만 여기는 수동적 태도에서 벗어나 ‘짓는 인간’으로서의 능동적 본성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작은 몰입 

로버트 트위거 지음│더퀘스트 펴냄│286쪽│1만6000원

 


작고 소소한 것부터 몰입하면 일과 삶이 놀랍도록 편해진다며, 바쁜 ‘타임 푸어’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팁을 알려준다. 조금씩 익혀두면 좋은 일상의 기술들이 함께 소개된다. 바쁠수록 자잘한 기술들이 상황을 쉽게 만드는 결정적 역할을 하는데, 작은 몰입만으로 빨리 배울 수 있다. 잔기술의 가짓수가 늘어날수록 일과 삶이 점점 편해지는 것이다. 

 

 

당신이 만나는 기적 

하오광차이 지음│영인미디어 펴냄│356쪽│1만5000원

 


꿈을 이루고 자신의 한계를 넘어선 크고 작은 영웅들이 세계인을 놀라게 한 실화 59편. 사랑·희망·진실·꿈·자유·상상력·선행 등 우리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주제어 59개와 함께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엮어냈다. 어떤 이의 꿈은 마치 기적처럼 위대한 결과로 이어져 우리의 삶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 다른 이의 삶을 구원하기도 한다. 

 

 

의식의 강

올리버 색스 지음│알마 펴냄│252쪽│1만6500원

 


한 신경학자가 무한한 호기심과 해박한 지식으로 하등동물에서 인간에 이르기까지 진화·창의력·시간·의식 등의 주제를 담은 과학적 미스터리를 흥미롭게 펼쳐낸다. 미국의 ‘사이언스’지는 ‘끊임없이 흐르는 시냇물을 들여다본 것 같다. 물이 흘러가며 자갈이 들춰지면, 그 아래에서 예기치 않았던 양상들이 모습을 드러내는 것처럼 흥미롭다’고 평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