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누비는 청년 실업가 한-그루지야 가교 놓는다
  • 卞昌燮 기자 ()
  • 승인 1997.04.0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년째 파리와 서울을 오가며 분주하게 살고 있는 윤기수씨(35)는 일 욕심이 대단한 청년 실업가이다. 파리 9대학 경영학 박사인 그는 한때 국내에서 기자 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파리에 본부를 둔 뉴스 전문 배급 업체 I.C.G.의 대표로 있다. 그는 또 파리에 본부가 있는 홍보회사 J&J를 포함해 국내에도 벤처 기업을 3~4개 갖고 있다.

그런 그가 이번에는 또 다른 직함을 들고 서울에 왔다. 정식 직함은 ‘그루지야의 민주주의 및 부흥을 위한 재단’ 명예 회원. 그는 이 재단의 유일한 한국인 회원이다. 그루지야는 냉전 시절 옛 소련의 일원으로 있다가 91년 독립한 신생국이다. 이 재단은 그루지야와 선진국의 경제 협력 및 문화 교류를 위해 만든 일종의 대외 협력 창구이다. 인구 5백50만명에 1인당 국민소득이 4천달러를 웃도는 그루지야는 92년 에두아르 셰바르드나제가 대통령이 된 뒤 본격적으로 서방을 향해 투자를 요청해 왔다. 그가 만든 이 재단은 이미 전세계 수십 나라에 지부를 설치한 상태이다.

한국 기업의 그루지야 진출과 문화 교류에 필요한 실무 작업을 위해 내한한 윤씨에 따르면, 이 재단의 한국지부에는 이름만 대면 금세 알 만한 재계·학계·정계 인사 6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는 “아직은 한국민에게 생소한 그루지야와 한국의 친선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