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고 좋은’ 브라팬티 깜짝 쇼
  • 안은주 기자 (anjoo@sisapress.com)
  • 승인 2004.10.1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옷은 홈쇼핑의 전통적인 베스트 셀러이다. 하지만 추석 직후에는 홈쇼핑에서조차 속옷 판매가 부진하다. 명절에 돈을 많이 썼던 주부들이 허리띠를 졸라매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추석 직후였던 10월 초, LG홈쇼핑에서는 작은 이변이 일어났다. 별 기대를 하지 않았던 속옷이 베스트 셀러 2위에 오른 것이다.

‘비비안 메모리 더블업 브라팬티’가 1주일 동안 매진을 기록하며 4천여 세트 가량 팔렸다. 이 제품 앞에서 주부들이 지갑을 열 수밖에 없었던 가장 큰 이유는 ‘가격 대비 만족도’였다. 동일한 브랜드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려면 적어도 5배 이상 든다.

여기에 여성들이 좋아하는 기능까지 덧붙였다. 처진 가슴을 안으로 몰아주는 기능을 두세 배 강화하고, 니트처럼 붙는 옷을 입어도 브라 자국이 나지 않도록 무봉재 처리를 했다. 니트처럼 몸에 착 붙는 옷을 입어도 브라 표시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 젊은 주부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이다.

이 제품을 기획한 LG홈쇼핑 MD 배윤경 대리는 “요즘은 속옷 판매가 부진할 때여서 비수기 극복 전략으로 팬티 네 장씩을 더 얹어주었는데, 그 점 또한 알뜰한 주부들에게 호소력이 있었던 것 같다”라고 성공 비결을 밝혔다.

스팀청소기와 김영애 황토솔림욕 또한 이번 주에도 변함 없는 인기를 누렸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