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경제 정보
  • 안은주 기자 (anjoo@e-sisa.co.kr)
  • 승인 2001.05.2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우스 쥘 때마다 '손에 잡히는 경제'


시사 경제 이슈와 흐름을 꿰뚫기란 쉽지 않다. 시사 경제 정보 사이트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보자. 경제 신문을 읽을 때 낯선 용어와 저마다 다른 해석으로 인해 혼란스러워하는 초보라면, '백수와 함께 경제 신문 읽는 법(biho.taegu.ac.kr/∼epaper)'을 참조하라. 신문에 등장하는 어려운 용어들을 설명하고, 경제 상식을 매일 업데이트해 경제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기·금융·물가·재정 등 주제를 나누어 해당 분야 경제 흐름을 읽는 데 필요한 기초 지식을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고급 정보를 원하는 이라면, 경제 연구소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삼성경제연구소(seriecon.seri.org)와 엘지경제연구소(www.lgeri.com)는 최근 경제 이슈에 대한 연구 보고서를 비롯하여 깊이 있는 시사 경제 정보를 제공한다. 세미나 자료를 비롯해 텍스트와 동영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베이스가 풍부하다.


e비즈니스에 특히 관심 있는 독자라면, 아이비즈넷 (www.i-biznet.com)을 클릭하라. 전자 상거래 규모를 비롯한 e비즈니스 관련 통계와 웹사이트 분석 자료 그리고 인터넷과 관련한 트렌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문적인 정보를 소화하기 쉽게 구성한 것이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이다.(사이트 추천 : 야후코리아·엠파스·심마니)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