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살찌울 '나만의 사이버 수첩' 한 권
  • 안은주 기자 ()
  • 승인 2001.01.04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를 살뜰하게 계획하고 짜임새 있는 생활을 꾸려가고 싶다면, 올해에는 색다른 웹 다이어리를 이용해 보자. 꼭 챙겨야 할 가족 대소사, 하루의 일정, 지인들의 전화 번호와 주소록, 비밀 일기까지 웹 다이어리 하나면 족하다.

웹 다이어리들은 대부분 일정·할 일· 주소록 등의 공통 항목 외에 북마크 기능, 차계부, 비밀 일기장, 가계도, 명함 및 초대장 서비스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플랜(www.myplan.co.kr)은 비밀 일기장과 파일 백업 서비스가 독특하다. 남에게 들키지 않고 개인의 일상사와 사색을 시시콜콜 기록할 수 있는 비밀 일기장과, 개인 파일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관리할 수 있는 파일 백업 서비스는 다른 웹 다이어리에서는 이용하기 힘들다. 다이어리킷(www.diarykit.com)은 자주 찾는 사이트를 북마크할 수 있고, 웹 상의 다이어리 기능을 이동 전화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타임글라이더(www.timeglider.com)에서는 가계도와 명함 및 초대장 서비스가 제공되어 웹 다이어리에서 곧바로 명함이나 초대장을 전송할 수 있다. 아이도우미(www.ioumi.net)에서는 일정 관리뿐만 아니라 차계부를 통해 차량 관리를 할 수 있다. 운전하다가 급하게 전화할 일이 생기면, 아이도우미 인명관리시스템에서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밖에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으로는 드림위즈(www.dreamwiz.com)와 심마니 팝데스크(www. popdesk.co.kr)가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사이트 추천:야후코리아·엠파스·심마니)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