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外
  • 신수경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18.02.21 17:14
  • 호수 147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스 앤드 테이커스 

라나 포루하 지음│이유영 옮김│부키 펴냄│1만8000원

 


파이낸셜타임스 올해의 비즈니스 도서로 선정된 책으로 ‘금융화’라는 질병을 소개하고 진단한다. 탄탄한 조사를 바탕으로, 금융과 금융적 사고방식이 기업과 경제의 모든 측면을 어떤 방식으로 지배하게 되었는지의 실체를 낱낱이 밝히면서, 금융과 실물경제 사이의 힘의 균형을 되찾을 것을 역설한다.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 지음│가나출판사 펴냄│1만3800원

 


자기표현의 근육을 키우고 세련되게 상대방에게 불편함으로 표현하는 노하우를 담은 에세이다. 내 속마음을 말하고 싶지만, 오해받을까봐, 이기적인 사람처럼 보일까봐, 하고 싶은 말을 속으로만 삭이게 된다. 상대의 말 한마디에 상처를 받거나 갑질에 속앓이를 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더 이상 상처를 곱씹으며 자책하지 말고 자기표현에 능숙해질 것을 강조한다. 

 

 

 

불행 피하기 기술 

롤프 도벨리 지음│유영미 옮김│인플루엔셜 펴냄│1만5800원

 


어떻게 하면 행복을 추구할 수 있을까? 하지만 그 행복이란 ‘하지 않아야 하는 것’을 안 할 때 오히려 다가온다. 하지만 말이 쉽지 행동으로 잘 옮겨지지 않는 것이 문제다. 이 책에는 우리가 매번 빠지는 인생의 오류들을 잘 피해 가며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해 주는 52가지 생각의 도구들을 소개한다.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애나 메리 로버트슨 모지스 지음│류승경 옮김│수오서재 펴냄│1만3800원

 


일명 ‘모지스 할머니’로 불리며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예술가 중 하나로 손꼽히는 화가의 자전 일러스트 에세이다. 그녀가 평생 농장 돌보는 일을 하다 그림을 시작한 건 76세.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지금’이 제일 좋은 때라 믿었던 그녀는 80세에 개인전을 열었고 100세에 세계적인 화가가 되었다. 이 책은 92세에 출간한 자서전에 그림 67점을 더해 한데 모아 엮은 것이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