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s] 《희망에 미래는 있는가》 외
  • 송창섭 기자 (realsong@sisapress.com)
  • 승인 2016.11.04 10:17
  • 호수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에 미래는 있는가

 

인류가 희망을 외면해 온 역사는 유구하다. 인류 역사는 희망이 현실을 외면함으로써 불안을 초래한다고 경고한다. 카뮈는 심지어 인간의 존재 조건은 ‘희망의 반대 개념’인 부조리라고 강조했다. 저자는 책에서 우리가 다시 희망을 찾기 위해서는 ‘현재중심주의’를 극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는 희망이 아니라 현재에 대한 만족이라는 것이다.  

 

로제 폴 드루아 외 1인 지음 미래의창 펴냄 320쪽 1만5000원


 

사피엔스의 미래

 

과학기술을 발판으로 사피엔스가 신의 자리를 넘보는 지금, 우리 시대 최고의 지성 4인에게 그 해법을 물은 책이다. 숨 가쁘게 다가오는 미래, 인간은 전례 없는 번영을 누릴 것인가. 알랭 드 보통과 말콤 글래드웰은 반대, 스티븐 핑커와 매트 리들리는 찬성 편에 섰다. 수사학적 재치와 공방으로 가득한 세기의 토론장이라 할 만하다.  

 

알랭 드 보통 외 4인 지음 모던아카이브 펴냄 208쪽 1만3500원


 

완벽한 인생

 

야구를 사랑했던, 각기 다른 세 남자가 말하는 ‘완벽한 인생’은 뭘까. 인생의 무덤 같은 마지막 마운드에 선 왕년의 스타 투수와 생의 마지막 페이지를 쓰려는 인질범이 빚어내는 감동적인 스토리다. 구성은 직구처럼 묵직하고 탄탄하지만 결말은 어떻게 갈지 알 수 있는 너클볼 같은 소설이다. 야구를 통해 인생을 성찰하는 책이다.

 

이동원 지음 포이에마 펴냄 216쪽 1만2000원


 

윤지민의 리얼관광

 

관광하지 말고 여행하라. 국내 1호 관광커뮤니케이터인 저자가 세계를 여행하며 발견한 관광의 비밀을 담았다. 서울시 공무원 자리를 그만두고 떠나 뉴욕·파리·런던 등 세계 주요 도시를 돌아다니며 저자는 관광은 단순히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가슴으로 느끼는 것이라고 말한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눈이 즐거워지는 책이다.  

 

윤지민 지음 이야기나무 펴냄 284쪽 1만7000원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