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메이저리그(MLB) 주요 경기 생중계
  • 정윤형 기자 (diyi@sisapress.com)
  • 승인 2016.04.20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라이트 VOD영상 별도 제공
카카오가 메이저리그 주요경기를 생중계한다. / 사진=카카오

카카오가 2016 메이저리그 주요 경기를 다음스포츠, 다음 tv팟, 다음앱, 카카오TV등에서 생중계한다. 시청자는 접속환경 및 기기 사양에 따라 일반, 고화질 중 선택해서 볼 수 있다. 카카오는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를 위해 하이라이트 VOD(주문형비디오) 영상을 별도로 제공한다.

경기 중계 일정은 다음스포츠 중계코너에서 볼 수 있다. 다음에서 ‘메이저리그’나 ‘메이저리그 중계’라고 검색해도 된다. ‘박병호’, ‘이대호’ 등 선수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선수 타율, 타점, 홈런 등 시즌 성적과 주요 동영상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송재우의 메이저?메이저!, 민기자 칼럼, 조미예의 MLB현장, 백종인의 야구는 구라다 등 야구 전문가 칼럼도 연재된다. 칼럼은 주 1~2회 연재된다. 칼럼의 주 내용은 경기 비하인드 스토리, 날카로운 분석 등이다.

권오상 카카오 스포츠파트장은 “이번 시즌은 박병호, 이대호, 오승환, 김현수 등 대형 선수들이 메이저리그로 대거 이적한 해로 여느 때보다 야구팬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메이저리그 생중계를 기념하는 경품행사를 한다. 행사는 1boon(카카오의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을 통해 진행한다. 참여하고자 하면 메이저리그 기록에 대한 퀴즈를 푼 후, 페이스북 댓글로 퀴즈 행사를 공유하면 된다. 카카오는 추첨을 통해 야구 글러브(1명), 스포츠 선글라스(2명)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