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팔도‧세븐일레븐 참치라면 '합작'
  • 고재석 기자 (jayko@sisapress.com)
  • 승인 2016.03.30 10:04
  • 호수 138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 컵라면에 동원F&B 살코기참치·고추참치 곁들여
동원F&B와 팔도가 서로 손을 맞잡고 동원참치 라면을 세븐일레븐 PB제품으로 출시했다. / 사진=동원F&B

자신만의 방법으로 제품을 새롭게 활용하는 모디슈머(Modisumer)가 늘면서 식품가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동원F&B와 팔도가 서로 손을 맞잡고 동원참치 라면을 세븐일레븐 PB제품으로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원참치 라면 2종은 팔도에서 생산한 컵라면에 동원F&B에서 만든 동원참치 2종(살코기참치, 고추참치)을 곁들인 라면이다. 라면 마니아와 참치캔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레시피를 제품화 한 것이다.

이번에 나온 라면 2종은 일반 라면용 가루 스프와 달리 참치 살코기가 그대로 파우치에 담겨있는 토핑 소스다. 동원F&B측은 라면에 담백함과 얼큰함을 더해주는 조리법이라고 밝혔다. 또 참치와 함께 들어있는 카놀라유가 라면의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고 덧붙였다.

국내 정상급 참치캔 제조업체인 동원F&B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참치의 활용 영역을 라면 시장으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모디슈머 열풍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전략이 주목된다.

팔도와의 제휴도 처음이 아니다. 동원F&B와 팔도는 지난 2013년과 2015년에도 골빔면(골뱅이+비빔면), 참빔면(참치+비빔면)과 같은 공동 레시피 마케팅을 펼쳤었다. 이번에는 최근 성장세가 탄탄한 유통채널인 편의점과 3자 제휴를 통해 활동공간을 넓히는 모양새다.

동원F&B 관계자는 “세븐일레븐, 팔도와의 적극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동원참치 라면 2종을 내놨다”며 “향후 라면을 비롯해 찌개나 볶음밥 등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참치의 용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원참치 라면 2종의 가격은 2200원이다.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