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Movies] 론서바이버
  • 허남웅│영화평론가 ()
  • 승인 2014.04.02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론서바이버

감독 피터 버그

출연 마크 월버그, 테일러 키취, 에릭 바나

아프가니스탄에서 복무 중인 4명의 네이비실 일행은 잠복 도중 양치기 소년을 만나 정체가 탄로 난다. 하지만 교전 수칙을 지키기 위해 이들은 양치기 소년을 놓아주는데 이 일이 계기가 돼 큰 재앙을 맞게 된다. 위대한 미국 군인이라는 메시지로 나아가지만 전장에 입회한 듯한 카메라가 전쟁의 비극을 극대화한다.

 

 

세이빙 MR. 뱅크스

감독 존 리 행콕

출연 엠마 톰슨, 톰 행크스, 콜린 파렐

딸들이 어릴 적부터 좋아했던 <메리 포핀스>를 영화화하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원작자 트레비스 부인을 20년 동안 쫓아다닌 디즈니의 수장 월트 디즈니의 사연을 다룬다. <겨울왕국>의 기록적인 흥행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디즈니에 대한 영화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어거스트: 가족의 초상

감독 존 웰스

출연 메릴 스트립, 줄리아 로버츠, 이완 맥그리거

아버지의 자살이 계기가 돼 가족이 한자리에 모인다. 서로를 위로하고 슬픔을 나눠야 하는 자리임에도 이들 가족은 서로를 헐뜯고 상처를 후벼 파며 출생의 비밀까지 들춰내는 막장 상황을 연출한다. 메릴 스트립 등   배우들의 앙상블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웨이스트 랜드

감독 루시 워커

출연 빅 무니즈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외곽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쓰레기 매립지가 있다. 이 거대한 쓰레기 더미에서 재활용 쓰레기를 주워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있다. <웨이스트 랜드>는 이들의 삶에 카메라를 들이댄 다큐멘터리다. 비극적인 삶 같지만 희망을 잃지 않는 이들의 모습이 감동적이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