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겨울이 싫어
  • 노순동 기자 (soon@sisapress.com)
  • 승인 2006.01.0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있는 베스트셀러]

 
천연 재료와 한방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줄지 않고 있다. 김일성장수연구소 출신 석영환씨와 한국의 연구진이 함께 개발한 한방 제품 ‘향림수’의 약진이 눈에 띈다. 향림수는 인삼·숙지황·구기자·향부자·창이자 같은 열가지 한약재에서 추출한 성분을 담은 한방 입욕제이다. 

  석원장은 김일성대학 출신으로 지난 2002년 한국에서 한의사 자격증을 따 화제가 되었던 인물이다. 향림수는 지난 2004년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았다. 보습 효과가 좋아 건조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피부에 좋다는 것이 제조회사측 설명이다. 

  전신 목욕이나 족욕, 반신욕할 때 두루 사용할 수 있으며 한약재 특유의 향으로 인한 아로마 효과도 덤으로 누릴 수 있다. 머리를 감을 때나 세안할 때 써도 좋은 제품이다. 얼굴에 팩을 하면 여드름 등 염증을 완화해주며, 모발과 두피 관리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제품 사용 후기를 보면,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던 사람들이 점수를 후하게 주는 것이 눈에 띈다. 입소문 때문인지 가격이 꽤 비싼데도 많은 물량이 나갔다. 240ml 2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보너스가 두둑하다. 총 280ml가 덤으로 가고, 석영환 원장이 쓴 <김일성장수건강법>도 준다. 

  천연 소재 친환경 제품의 선두 격인 황토 제품의 인기도 여전하다. 김영애황토솔림욕 또한 다른 황토 제품에 비해 가격이 약간 높은 편. 하지만 스테디셀러로 자리를 굳혔다.  

  이 밖에 조림·찜·구이·튀김으로 다양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고등어가 인기를 끌었다. 밥고래손질고등어는 국내산 고등어를 손질하여 낱개 포장한 제품. 8시간 저온 숙성 방식이어서 비린내가 거의 없고, 수분 80% 상태로 건조해 쫄깃쫄깃 씹히는 맛이 좋다고. 머리와 꼬리, 내장을 모두 정리해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