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 보은에는 ‘건강’이 최고
  • 안은주 기자 (anjoo@sisapress.com)
  • 승인 2005.05.1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있는 베스트셀러]

 
부모님 선물로는 역시 건강 보조 식품이 으뜸인가 보다. 어버이날이 낀 5월 첫째 주 GS홈쇼핑에서는 글루코사민과 클로렐라와 같은 건강 보조 식품이 히트를 쳤다.

관절과 연골의 구성 성분인 글루코사민은 최근 건강보조식품 시장의 강력한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일양약품·종근당과 같은 제약사들이 관련 제품을 앞다투어 내놓은 뒤 퇴행성 관절염을 걱정하는 중년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GS홈쇼핑에서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일양약품의 글루코사민이다. 4월 중순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한 회 방송할 때마다 평균 3천 세트씩 팔린다. G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글루코사민 열다섯 가지 가운데 일양약품이 독보적인 인기를 끄는 것은 마케팅 기술 덕이다. GS홈쇼핑 차태웅 MD는 “글루코사민 100% 제품은 브랜드나 품질 차이가 크지 않다. 가격이 차별 포인트이다”라고 말했다.

경쟁사들이 6개월치를 11만원 이상에 팔지만 일양약품은 4개월치와 칼슘을 세트로 구성해 8만9천8백원에 판매한다. 글루코사민 개별 단가로 치면 경쟁 제품에 비해 싸지 않은데도 첫 구매 가격에서 부담스럽지 않고 덤으로 칼슘을 얹어준다는 이유로 낙점되고 있는 것이다.

클로렐라는 건강 보조 식품 시장에서 글루코사민과 쌍두마차를 이루는 아이템이다. 담수 녹조류의 일종인 클로렐라는 단백질이 우유나 달걀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무기질 등이 풍부한 영양의 보고로 알려진 물질. 그 가치가 알려지면서 우유·요구르트·면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수많은 클로렐라 제품 가운데서 대상 클로렐라가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클로렐라 시장을 초기에 선점한 효과다.

‘연세검은콩두유’는 ‘블랙 푸드’ 유행을 타고 지난 한 주 GS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팔렸다.  

GS홈쇼핑 베스트셀링 상품

1. 연세검은콩두유
2. 찬스! 김영애의 황토솔림욕
3. 일양 글루코사민 세트
4. 대상 클로렐라 세트
5. 라이어페 여름 셔츠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