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있는 베스트셀러] 반신욕 틈새 뚫은 족욕 열풍
  • 안은주 기자 (anjoo@sisapress.com)
  • 승인 2005.03.18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신욕의 틈새를 파고든 족욕 열풍이 봄바람 속에서도 잦아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족욕은 반신욕에 비해 땀이 나는 속도가 더디지만, 간편함 때문에 매일 할 수 있어 장기적으로는 반신욕의 효과를 추월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날씨가 따뜻해지면 땀을 배출하는 반신욕이나 족욕의 인기가 시들해질 것으로 예상했지만, 족욕기에 대한 수요는 줄지 않고 있다.  

지난 한 주 LG홈쇼핑에서는 ‘가족건강참족욕기 웰빙 캐슬’ 2천1백 개가 모두 매진되었다. 이 제품은 지난 1월23일 첫 방송이 나간 뒤부터 매번 매진되는 기록을 세웠다. 웍스코리아가 중국 업체와 공동 개발한 이 족욕기는 진동 기능이 내장되고 바닥에서 발생하는 기포가 발바닥을 자극해 근육 완화 작용을 해준다. 바닥에는 지압 롤러가 4개 있어 마사지도 가능하다.

특히 운반하기 쉽고, 발목 위까지 물에 담글 수 있을 만큼 깊은 것이 이 제품의 인기 비결이다. 족욕기에 물을 가득 채우면 무게가 15~20kg 정도 나가서 주부나 노인이 감당하기에는 벅차다. 그러나 이 제품에는 바퀴와 손잡이가 달려 있어 운반하기 쉽다. 또 발목 위까지 깊이 담그고 족욕할 수 있는 족욕기는 비싼 편인데도, 이 제품은 일반적인 족욕기 값이어서 호평을 받고 있다.

웍스코리아 허치영 차장은 “제품이 없어서 못 팔 정도로 반응이 좋다. 족욕은 몸은 덥지만 속이 냉해지기 쉬운 여름철에도 효과가 있어서 날씨가 더워져도 많이 팔릴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제품이 지난 주 LG홈쇼핑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10위밖에 차지하지 못한 것은 준비한 물량이 모자랐기 때문이다.

김영애 황토솔림욕은 여전히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고, 여성들의 옷차림이 얇아지는 계절이 오면서 체형을 보정할 수 있는 ‘7개국 특허 이태리보정마사지팬츠’도 많이 팔리고 있다. 

LG 홈쇼핑 베스트 셀링 상품

1. 찬스 김영애 황토솔림욕 
2. 해피콜 칼로스 주서기
3. 7개국 특허 이태리 보정 마사지 팬츠
4. 세라스톤 요리팬 6종(7p)+2종
5. 라이어페드레스셔츠 8종

:

10. 가족건강참족욕기 웨빙 캐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